발자취를 남기다를 영어로 (비욘세 - I Was Here 팝송영어 쉐도잉)

팝송
작성자
위스터딩
작성일
2019-01-29 22:54
조회
6209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이름을 남긴다고, 누구나 자신이 살다간 자취와 흔적을 남기고 싶어하는 게 인지 상정이죠.

현실의 욕심과 만족만을 추구하지 말고, 역사와 후세의 평가를 두려워하라는 뜻일텐데, 과거와 미래는 걱정말고, 현재를 마음껏 즐기라는 문화가 지금의 대세이다보니, 이 지구에 사람들이 너무나 많은 좋지 못한 흔적을 쓰레기와 공해로 남기고 있다는 것이 큰 문제가 되어 버렸죠.

어쨌든, 살다 간 자취와 흔적을 남기다를 영어로 뭐라고 하는지 비욘세의 I Was Here에서 알아볼까요!





처음에는 노트테이킹과 딕테이션으로 듣기 연습을 먼저 합니다! (한 번 듣고 의미는 대충 알 수 있겠지만, 여러 번 들으면서 귀를 훈련시키는 거죠~ 10번 이상 들어도 안들리는 것은 이유가 있으므로 체크해 두시고요.)





처음에는 자막을 보지 않고, 쉐도잉! 스크립트 확인 후엔, 어휘와 표현 등에 유의해서 따라 말하기를 반복합니다. 한문장을 씹어먹는다는 느낌으로... 소화시켜야 나의 영어 실력이 되니까요^^


팝송 속 영어 표현

I will leave my mark so (that) everyone will know I was here.
난 내가 여기 있었음을 모든이들이 알 수 있도록 나의 발자취를 남기고 싶어요.

leave one's mark   흔적[자국, 이름, 족적, 발자취]을 남기다, 영향을 끼치다
□ mark   표, 흔적
□ so (that)~   ~하도록 하기 위해

유엔 주관 세계 인도주의의 날, 비욘세가 부른 팝송 "I was here"의 한대목이죠.

역사에 이름을 남기다, 족적을 남기다라는 말 역시 다음과 같이 leave one's mark면 OK!

leave their marks on history 역사에 그 이름을 남기다
He left a mark on American popular culture. 그는 미국 대중문화에 족적을 남겼다.




leave one's mark





섀도우스피킹은 듣기와 말하기를 함께 연습할 수 있는 효과적인 영어훈련방법이죠. 처음엔 무리하지 말고 한문장, 한문장 차근 차근 기초를 다지는 것이 좋습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니까요^^


전체 0

전체 22
번호 썸네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2 발자취를 남기다를 영어로 (비욘세 - I Was Here 팝송영어 쉐도잉)
발자취를 남기다를 영어로 (비욘세 - I Was Here 팝송영어 쉐도잉)
발자취를 남기다를 영어로 (비욘세 - I Was Here 팝송영어 쉐도잉)
위스터딩 | 2019.01.29 | 추천 0 | 조회 6209
위스터딩 2019.01.29 0 6209
1 알다 know 말고?  (미드 속 영어표현 쉐도잉)
알다 know 말고?  (미드 속 영어표현 쉐도잉)
알다 know 말고? (미드 속 영어표현 쉐도잉)
위스터딩 | 2019.01.10 | 추천 0 | 조회 2432
위스터딩 2019.01.10 0 2432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