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도잉은 구간반복 영어훈련이 효과적!
왜 구간반복이냐고요? 체험해보신 분들은 다 알죠. 미드를 그냥 보면, 몇 년이 지나도 미드감상이지, 영어공부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언어습득은 보기만 해서는 안 되죠. 어휘와 표현, 문장의 의미를 알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십 번, 수백 번이라도 반복해서 듣고, 말해봐야 합니다. 영어 듣기와 말하기 연습에 필요하지만 지겨울 수 있는 이러한 반복 연습 과정을, 구간반복 동영상은 더 쉽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미드와 영화 속에서 뽑아낸 구간반복 동영상은 실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구어체 생활영어를 배우는 데 아주 유용합니다. 그럼 확인해 볼까요^^
실생활에서는 얼마든지 생길 수 있는 상황이지만, "상대방이 (약속을 갑자기 취소해서) 바람맞혔다"라는 말이 바로 안 나오죠. 영어 교과서나 일반 영어공부 책을 아무리 공부해도 이런 구어체 영어표현은 안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럼, 미드에서 확인해 볼까요? (아래 동영상을 클릭해 보세요)
알고 나니 쉽죠. 또 여러 번 반복되니, 확실히 기억되죠. 이렇게 미드나 영화로 영어공부를 하면, 쉽지만 몰랐던 그리고 실생활에서 바로 쓸 수 있는 구어체 영어표현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영어공부는 반복인데, 자동으로 구간반복을 해주니 공부효과가 탁월하겠죠^^
쉽고 간단한 구간반복 영어훈련
아무리 좋아도, 복잡하면 실천하기 어려운데, 구간반복으로 영어공부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다음 두 가지 단계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Step 1. 먼저 자막이나 스크립트를 보지 않고, 딕테이션이나 쉐도잉으로 듣기 연습
Step 2. 자막이나 스크립트를 확인 후, 소리내서 따라 말하기 연습
듣기 연습과 말하기 연습은 자동차의 양쪽 바퀴와 같습니다.
바퀴 하나만으로는 제대로 자동차가 굴러가지 않듯이, 언어습득을 위해서는 반복적인 인풋(듣기/읽기)과 아웃풋(말하기/쓰기)이라는 양쪽 바퀴가 모두 필요합니다.
또, 영어 회화 공부의 목적은 대화인데,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 듣지도 못하는데 영어로 대화가 될리 만무합니다. 대화의 시작은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이해하는 것이므로, 사실 그동안 무시해왔던 영어 듣기 훈련은 영어 회화 공부에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그래서, 먼저 여러번 들으면서 노트테이킹이나 딕테이션으로 듣기 연습을, 다음으로 섀도우스피킹으로 말하기 연습을 함께 진행하는 거죠.
문제는 반복연습이 좋다는 걸 알아도 혼자서는 선뜻 실천하기가 어렵고 아주 번거롭죠. 위스터딩 영어훈련은 귀찮고 어려운 이러한 반복 연습을 아주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